화이트라벨

메이플 만랩 300으로 확장 + 신캐 카인 공개!! [NEO 업데이트] 본문

잡담 및 공지

메이플 만랩 300으로 확장 + 신캐 카인 공개!! [NEO 업데이트]

Blue라벨 2020. 12. 10. 20:57
반응형

메이플스토리는 10일 NEO(네오) 업데이트의 온라인 쇼케이스인 '메이플TV 라이브!'를 개최하였습니다.

 

NEO」는 '새로운' or '최근의'라는 뜻을 지닌 영단어로 이번 업데이트에서 메이플 만렙을 기존 275에서 300으로 확장하고, 노바족 궁수 신캐인 '카인'을 출시하며, 신규지역과 신규보스, 맥뎀 상한치인 100억을 해제하는 것을 반영한 의미로 보입니다.

 

이번 NEO업데이트는 12월 17일(목)에 진행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이 업데이트 됩니다.

 

고레벨 유저 대상인 신규지역 '세르니움' 및 신규보스 '선택받은 세렌' 추가

 

세르니움

신의도시 세르니움은 그란디스의 새 지역으로 2019년 Glory 이벤트에서 일부 스토리가 공개되었었는데요.

이번 네오 업데이트로 상시 컨텐츠로 편입되었습니다.

 

고레벨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 신규지역으로 레벨 제한은 무려 260이라고 하네요.

 

또 다른 신규지역인 ‘호텔 아르크스’는 270 레벨제한이라고 합니다.

 

어센틱심볼

심볼은 어센틱심볼 : 세르니움으로 기존 유저들이 캐릭터를 한층 더 강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신규보스는 '선택받은 세렌' 입니다.

 

선택받은 세렌

세렌은 신성검인 아소르의 수호자로서 천족이지만 날개를 펼치지 못한다는 컨셉이라고 하네요.

세렌은 세르니움의 수호자로써 성검 아소르에 선택되어 태양신 미트라의 힘을 발휘할 수 있으며, 시간에 따라 변화하는 태양신이라는 콘셉트에 맞는 전투 패턴을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건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확인해보면 될 것 같습니다.

 

노바족 궁수계열 신캐릭터인 어둠의 추격자 '카인' 등장

 

신규 캐릭터 '카인'은 툴렌시티를 지배하는 폭력조직 '드라카즈'의 일원으로써 노바종족의 궁수계열의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기는 '브레스슈터'로 손목에 장착하는 석궁과 같은 형태의 무기입니다. 뿐만 아니라 궁수계열임에도 검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강원기 디렉터는 카인에 대해 “검은마법사 이후 이어지는 고대신의 흔적이 처음으로 등장하게 된다”라고 말하면서 신캐익터와 새로운 스토리에 대한 기대감을 자극했습니다.

 

③ 최대 메소제한 300억에서 1000억으로 상한치 조정

 

④ 210레벨에서 250레벨까지 키우는데 필요한 필요 경험치 20% 감소 & 레벨에 맞는 사냥터 사냥시 추가경험치 플러스

 

메이플 최고레벨이 기존 275에서 300으로 확장

 

최대 데미지(맥뎀) 제한 100억 해제

 

그 동안 고레벨 유저들의 콘텐츠가 부족하고, 맥뎀이 제한되어 있어 상위보스는 특정한 직업군은 깰 수 없었는데요.

고레벨 유저들이 오랫동안 건의한 내용이 받아들여져 메이플의 최고레벨이 300으로 상승, 맥뎀제한 100억이 해제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 방향에 대하여 메이플스토리의 강원기 디렉터는 “최근까지 메이플스토리를 즐겨온 용사들은 상위 콘텐츠에 있어서 변화를 느끼기 어렵고, 정체됐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번 업데이트는 상위 레벨 콘텐츠 확장을 시작하는 것을 핵심으로 삼았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규유저 및 복귀유저를 대상으로 한 '테라버닝' 이벤트 업데이트

 

 

이번 테라버닝에서는 기존과는 다르게 테라버닝 캐릭터를 레벨 200까지 2개 키울 수 있으며, 메가버닝은 기존과 같이 130레벨까지로 2개의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